[News][뉴스기사] 반려동물·반려인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펫소개팅' 앱 개발된다

Dowealthy
2021-07-13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활동적인 소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개발됐다.

모바일 플랫폼·앱 개발 기업 '두웰씨(Dowealthy)'는 반려동물의 올바른 사회화를 도모하고 반려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한 플랫폼 '펫소개팅'을 본격 개발한다고 밝혔다.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우리나라 반려동물 가구 수는 약 604만 가구로 집계됐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 수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끼리의 다툼, 개물림사고 등의 사회적 문제가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는 증가하고 있으나 반려동물 사회화 학습 기회가 없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의 사회성을 높이고 반려인 간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져야 한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두웰씨가 개발하는 펫소개팅 앱은 반려동물의 건강한 친구 만들기 프로젝트이자 반려인들의 올바른 사회적 소통 공간으로 일찌감치 주목받고 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이 서로 만나 사회성을 키우는 것이 앱 기능의 핵심 요소다. 앱 상에서 반려인들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펫소개팅은 위치 기반 프로세스를 통해 반려인들과 친목을 다지고 정보 교류 및 만남을 갖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을 이용해 철저한 본인 인증 절차를 통과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위치 노출 허용 여부는 유저 개개인 별로 선택할 수 있다. 또 1:1 또는 단체 메신저 기능도 추가 적용된다.

아울러 반려동물 관련 유저들끼리 자유롭게 의견을 나타내는 자유게시판 기능, 반려동물 별 잡학(지식) 사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 전문 자격증 등을 보유한 반려동물 전문가들과 제휴를 맺어 연계·매칭하는 기능, 반려동물 용품 랭킹 서비스, 반려동물 뉴스, 일상 다이어리 및 캘린더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두웰씨 관계자는 "친구 맺기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동시적 관계를 형성하고 나아가 반려인들끼리 다양하고 자유로운 주제의 정보 교류를 실현하는 것이 펫소개팅 앱 개발의 가장 큰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두웰씨는 두웰씨투자 사이트를 통해 펫소개팅 개발 과정을 함께 하고 수익을 공유할 투자자를 모집한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기사 바로 가기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5332